㈜성호라인 개인정보 처리방침

 

㈜성호라인은(이하 회사란 칭한다)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고객사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지침을 수립공개한다.

 

1(개인정보의 처리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한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한다.

1. 카드 배송

고객사에 배송 위탁업무에 필요한 개인정보만을 저장하고 업무 후에는 물리적 전자적 형태의 모든 정보를 삭제를 기본으로 하여 별도의 필요정보의 경우 마스킹하여 보관하여야 하며 정보의 사용 후 삭제 처리한다.

2. 민원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한다.

 

2(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 이용기간의 경우 고객사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범위 및 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보유, 처리하고, 인터넷 접속정보파일등 개인정보를 임의로 수집하지 않는다.

② 개인정보의 일괄조회, 일괄삭제는 개인정보보호책임자의 감독하에 개인정보보호 담당자만이 처리할수 있도록 한다.

고객정보의 처리 절차에 따른 고객정보 데이터의 흐름도를 작성하여 관리하며,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제공일로부터 60일까지로 지정한다.

 

3(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고객사로부터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제1(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고객사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에 해당하는 경우 외에는 제3자 제공하지 않는다.

 

4(개인정보처리의 위탁) 회사는 어떠한 경우에도 고객사로부터 받은 개인정보에 관하여 위탁하지 않는다.

 

5(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① 정보주체는 카드사를 통하여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1) 정보주체는 카드사를 통하여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을 요구할 수 있다.

2) 회사는 10일 이내에 정보주체가 해당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 이 경우 해당 기간 내에 열람할 수 없는 정당한 사유가 있을 때에는 카드사와 정보주체에 그 사유를 알리고 열람을 연기할 수 있으며, 그 사유가 소멸한 경우에는 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사유가 소멸한 날부터 10일 이내에 열람하도록 하여야 한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카드사와 정보주체에 그 사유를 알리고 열람을 제한하거나 거절할 수 있다.

-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2. 개인정보 정정 및 삭제 요구

1) 정보주체는 카드사를 통하여 개인정보 정정·삭제를 요청하실 수 있다. 다만,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다.

2) 회사는 정보주체의 요구를 받았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정정 또는 삭제에 관한 법령에 특별한 절차가 규정되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요구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조사하여 정보주체의 요구에 따라 정정·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한 후 그 결과를 통보한다.

3) 회사는 정보주체에게 정정·삭제 요구사항의 확인에 필요한 증거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를 삭제할 때에는 복구 또는 재생되지 아니하도록 조치한다

4) 정보주체가 개인정보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는다

3. 처리정지 요구

1) 정보주체는 카드사를 통하여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처리 전부를 정지하거나, 일부에 대해 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처리가 정지된 개인정보에 대하여 처리 정지의 요구를 받은 날부터 10일 이내에 필요한 조치를 하여야 합니다. 다만, 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정보주체의 처리 정지 요구를 거절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정보주체에게 요구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그 사유를 통보한다.

-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의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6(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 한다.

항목 : 한글성명, 생년월일, 배송지 우편번호, 연락처(가상번호), 발송대체번호

 

7(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한다.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파기절차

회사는 고객사가 제공 시점으로부터 60일 이후에는,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삭제 또는 파기하며, 삭제결과를 고객사의 요청 통보주기에 따라 고객사 현업 담당부서에 공문으로 접수, 통보하며 삭제내역의 경우 관리대장을 통하여 관리한다.

2.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로우레밸포멧(Low Level Format) 등의 방법으로 자동삭제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여 파기한다.

 

8(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한다.

1.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2. 개인정보의 암호화

-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한다.

3.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한다.

4.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에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 침입방지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5.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1년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한다.

6.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한다.

7.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한다.

 

9(개인정보 보호책임자)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고객사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한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한승진

직책 : 전무

연락처 : 02-3408-0513

정보주체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 및 요청사항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 해야한다.

 

10(개인정보 열람청구)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 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다.

고객지원팀

성명 : 이숙희

직책 : 팀장

연락처 : 02-2253-0119

 

11(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아래 기관에 분쟁해결이나 상담등을 신청할 수 있다.

KISA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https://privacy.kisa.or.kr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6972 https://www.kopico.go.kr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국번없이) 130 http://www.spo.go.kr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국번없이) 182 https://cyberbureau.police.go.kr

 

 

12(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1. 02. 26부터 적용된다.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1911월 성호라인 보안지침에서 확인한다.